대구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

  • 정보광장
  • 정부정책동향

정부정책동향글로벌, 개방, 창조, 융합 시대의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합니다.

[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] 행복도시, 신재생 에너지 도입 박차
작성자 정형태 등록일 2018.07.30 15:33:41 조회수 185
첨부파일

180730 행복청 18-128호 보도자료(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 제안공모 추진).hwp (146 kb)


▶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공모 추진 ◀



□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(청장 이원재, 이하 행복청)은 행정중심복합도시(이하 행복도시)를 친환경 도시로 건설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사업자 제안공모를 30일(월)에 공고했다고 밝혔다.



□ 이번 공모는 행복도시 내 유휴 부지인 주차장과 환경기초시설 등을 활용하여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디자인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도입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,


 ㅇ 행복도시 내 공원주차장(산울리 은하수공원)과 배수지(다정동, 반곡동) 등 3개소를 대상으로 하며, 8월 10일(금)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(홍보관)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.



□ 행복청은 8월 27일(월)부터 29일(수)까지 3일 동안 사업제안서를 접수하고, 관련분야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 평가를 실시한 후 9월 중 공모 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.


 ㅇ 제안서 평가는 사업자의 경영상태와 수행능력뿐만 아니라 태양광 디자인과 사업계획, 유지관리 등 전반적인 사항을 고려하여 평가위원회에서 전문적이고 심층적으로 실시한다.


 ㅇ 특히,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발전수익이 지역주민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, 지역업체와 지역주민의 지분 참여*를 가능하게 하였다.


   * 사업 제안자가 △세종시에 거주하는 주민 21인 이상(1인당 1백만원 이상)을 참여시키는 경우 △지역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경우에 각각 가점 부여



□ 문성요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“행복도시를 저탄소 청정에너지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등 신재생에너지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


□ 한편, 공모지침서 등 구체적인 사항은 행복청(, 알림소식-공지사항), 세종특별자치시청(, 시민의창-공지사항), 한국토지주택공사()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.


 

 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행복청 녹색에너지환경과 정충무 사무관(☎ 044-200-3241)에게 연락 바랍니다. 


다음글 [기획재정부] 2018년 6월 산업활동동향
이전글 [행정안전부] 지역주도형 규제혁신을 통해 혁신성장 지원한다
 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