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구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

  • 정보광장
  • 정부정책동향

정부정책동향글로벌, 개방, 창조, 융합 시대의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합니다.

[과학기술정보통신부] ‘2018년 IoT 해외 로드쇼’ 개최
작성자 정형태 등록일 2018.05.08 10:16:43 조회수 120
첨부파일

180508 조간 (보도) 국내 유망 사물인터넷 중소기업. 일본 시장 진출 기회 마련(2018년 IoT 해외 로드쇼).pdf (424 kb)

국내 유망 사물인터넷 중소기업, 일본 시장 진출 기회 마련


-현지 대기업 대상 기업설명회 및 일본 최대 IT 전시회 참가 등


사물인터넷(IoT) 해외 로드쇼 개최 -


 


□ 과학기술정보통신부(장관 유영민, 이하 ‘과기정통부’)와 한국인터넷진흥원(원장 김석환)은 국내 유망 사물인터넷(IoT) 중소기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도쿄(5.8(화)~11(금))에서 ‘2018년 IoT 해외 로드쇼’를 개최한다.


ㅇ 일본시장은 상용화된 사물인터넷 제품·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 상용 제품·서비스를 보유한 국내 기업이 진출하기에 유리한 환경이다.


- 따라서 이번 IoT 로드쇼를 통해 국내 사물인터넷 중소기업이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일본 현지 대기업 및 유통ㆍ제조 기업 등과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한다.


ㅇ 이번 로드쇼에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새로운 사물인터넷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한 우수 중소기업 10개사*가 참가하여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와 일본 내 수요처 발굴을 위한 전시회가 진행된다.


* 상세내용은 [붙임1] 참조


□ 5월 8일에는 도쿄 히카리에(Shibuya Hikarie)에서 우수한 사물인터넷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일본 선도기업을 초청하여 국내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는 ‘IoT 파트너스데이’를 개최한다.


ㅇ 국내 시장에서의 상용화 경험을 기반으로 현지 선도 IT기업, 유통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물인터넷 기술 수요처와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, 현지 협력사 발굴기회도 확보할 예정이다.


□ 또한,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총 3일 간 일본 최대 IT 전시회인 ‘2018 Japan IT week Spring’에서 ‘Korea IoT Highlights’라는 주제로 한국 공동 전시관을 구성하여 일본 내 정보통신기술(ICT) 기업, 제조업체 및 총판업체 등 수요처에게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.


□ 과기정통부 최영해 인터넷융합정책관은 “국내의 사물인터넷 중소기업이 이번 로드쇼를 통해 사물인터넷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 중인 일본시장에서 판로를 개척하고,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현지 협력사들과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.”라고 밝혔다.


다음글 [산업통상자원부] 환율 변동성 확대에 따라 수출 중소·중견기업에 ..
이전글 [국토교통부] 해외건설 기술정보 대폭 확대…중소기업 해외진출 돕는..
 목록